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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신용카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KB국민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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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신용카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1위 KB국민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하나카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5.01.07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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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하나카드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2월 7일부터 2025년 1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295,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769,201개와 비교하면 7.45% 감소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91,213 미디어지수 747,003 소통지수 434,675 커뮤니티지수 569,562 사회공헌지수 172,367 CEO지수 55,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0,49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1,899와 비교해보면 2.82% 상승했다.​

2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837,196 미디어지수 565,366 소통지수 569,290 커뮤니티지수 641,136 사회공헌지수 157,474 CEO지수 48,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9,33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15,618과 비교해보면 12.07% 상승했다.​

3위, 하나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853 미디어지수 639,025 소통지수 237,624 커뮤니티지수 687,957 사회공헌지수 130,223 CEO지수 42,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7,51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79,278과 비교해보면 25.19% 상승했다.​

4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70,147 미디어지수 563,065 소통지수 355,982 커뮤니티지수 513,804 사회공헌지수 132,207 CEO지수 75,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96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81,639와 비교해보면 3.10% 하락했다.​

5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37,144 미디어지수 439,622 소통지수 288,471 커뮤니티지수 337,228 사회공헌지수 100,953 CEO지수 45,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9,4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73,331과 비교해보면 44.51%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B국민카드 ( 대표 이창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769,201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2% 상승, 브랜드이슈 6.15% 하락, 브랜드소통 25.69% 하락, 브랜드확산 5.84% 상승, 브랜드공헌 15.11% 하락, CEO평가 51.9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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