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도브 바디워시 2위 러쉬 바디워시 3위 이솝 바디워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바디워시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월 25일부터 2025년 2월 25일까지의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2,139,75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910,969개와 비교하면 1.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바디워시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2월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브, 러쉬, 이솝, 록시땅, 해피바스, 비욘드, 앙방, 더바디샵, 일리윤, 온더바디, 조말론, 닥터브로너스, 바이오가, 우르오스, 아워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429 소통지수 274,208 커뮤니티지수 418,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8,0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17,633과 비교해보면 6.22% 하락했다.
2위, 러쉬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421 소통지수 215,879 커뮤니티지수 481,2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5,5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4,690과 비교해보면 16.67% 하락했다.
3위, 이솝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590 소통지수 242,665 커뮤니티지수 253,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7,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98,634와 비교해보면 0.12% 하락했다.
4위, 록시땅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676 소통지수 201,164 커뮤니티지수 303,6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8,5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2,806과 비교해보면 4.44% 하락했다.
5위, 해피바스 바디워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347 소통지수 188,949 커뮤니티지수 304,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25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8,361과 비교해보면 2.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워시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브 바디워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워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바디워시 브랜드 빅데이터 11,910,969개와 비교하면 1.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8% 하락, 브랜드소통 0.09% 상승, 브랜드확산 5.8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