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닥터지 2위 피지오겔 3위 센텔리안24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177,15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640,444개와 비교하면 2.96%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더마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3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15위까지의 순위는 닥터지, 피지오겔, 센텔리안24, 세타필, 바이오더마, 닥터자르트, 시드물, 에스트라, 아이오페, 라로슈포제, 셀퓨전씨, 차앤박, 빌리프, 가히, 키엘 더마화장품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닥터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136 소통지수 741,737 커뮤니티지수 736,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2,2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39,047과 비교해보면 38.58% 하락했다.
2위, 피지오겔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429 소통지수 540,155 커뮤니티지수 592,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9,1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3,097과 비교해보면 33.49% 상승했다.
3위, 센텔리안24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850 소통지수 503,505 커뮤니티지수 536,1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3,47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78,770과 비교해보면 145.10% 상승했다.
4위, 세타필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949 소통지수 485,724 커뮤니티지수 287,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0,5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44,788과 비교해보면 39.66% 상승했다.
5위, 바이오더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433 소통지수 387,761 커뮤니티지수 288,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04,092와 비교해보면 2.95%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더마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5,640,444개와 비교하면 2.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6% 상승, 브랜드소통 1.49% 상승, 브랜드확산 10.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