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뉴스]
KT, 줌과 맞손…통신 플랫폼 결합한 B2B 전용 서비스 선보일 것
![사진제공=KT.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news/photo/202211/435431_242013_141.jpg)
KT가 글로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중 하나인 기업 줌(Zoom)과 파트너십을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체결하고 다양한 통신 플랫폼을 결합한 B2B 전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혀 눈길을 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줌은 재택근무 및 비디오 기반 커뮤니케이션 문화 확산과 직관적이고 강력한 사용자 환경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다. 지난해 기준 매출은 약 6조원(43억 $), 시가총액은 32.2조원(230억$, 1달러=1,400원)에 달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양사는 줌미팅(Zoom Meeting) 국내 시장 확산, KT 기업 전화 기능의 줌폰(Zoom Phone) 서비스 구상, KT 유무선 협업 솔루션인 모바일Talk(기업 전용 보안 Talk, 랑톡 등) 상품 연계 등 KT의 강력한 유무선 통신 역량과 줌(Zoom)의 화상회의 플랫폼을 결합한 통신 DX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웨인힐스, ‘2023 에디슨 어워드’ 혁신 서비스 부문 후보로 지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구 웨인힐스벤처스)는 미국 내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인 ‘2023 에디슨 어워드’ 혁신 서비스 부문 후보에 지명됐다고 23일 전했다.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어워드는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의 독창성에 영감을 받아 1987년부터 매해 각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제품, 기술, 발명가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3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약 7개월간의 엄중한 평가를 진행해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애플 공동 창립자 고(故) 스티브 잡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 등도 수상한 바 있다.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는 음성 데이터를 동영상으로 자동 변환하는 ‘STV(Speech-to-Vieo) V.2’ 솔루션으로 에디슨 어워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웨인힐스는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방대한 텍스트 및 음성 데이터를 토대로 영상을 제작하고 동영상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는 자체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ISO45001 획득…국제표준에 근거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도입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글로벌 3대 인증기관인 ㈜디엔브이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혀 눈길을 끈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다양한 유형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유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 부여된다고 한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안전보건경영목표 및 경영방침 선포 후 안전보건조직을 신설하고 예산을 편성해 전국 사업장의 위험요소를 주기적으로 전수점검 하는 등 근로자 안전보건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표준에 근거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운영해 공식적으로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