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리버티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7일부터 2025년 3월 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570,61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376,850개와 비교하면 3.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2025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리버티, 라엘, 화이트, 순수한면, 유기농본, 한나패드, 청담소녀, 라네이처, 잇츠미, 바디피트, 쏘피, 위스퍼, 라라문, 콜만, 오드리선, 나트라케어, 내츄럴코튼, 허브데이, 슈베스, 뷰코셋, 앨리스, 예지미인, 마로메라, 29데이즈, 네띠, 잇츠마인 생리대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66 소통지수 419,850 커뮤니티지수 662,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3,6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29,010과 비교해보면 0.41% 상승했다.
2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72 소통지수 149,641 커뮤니티지수 729,3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51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5,387과 비교해보면 10.44% 하락했다.
3위, 리버티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48 소통지수 341,105 커뮤니티지수 340,6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8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7,405와 비교해보면 42.76% 상승했다.
4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41 소통지수 320,559 커뮤니티지수 332,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9,760과 비교해보면 0.94% 상승했다.
5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7 소통지수 184,277 커뮤니티지수 375,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34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58,294와 비교해보면 41.00%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376,850개와 비교하면 3.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8% 하락, 브랜드소통 4.13% 하락, 브랜드확산 7.6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흡수력좋다, 부드럽다, 안전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버나이트, 꿀잠 입는 생리대, 유기농 순면커버'가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