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03:25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안경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톰포드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상태바
[브랜드평판] 안경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톰포드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 박종규 기자
  • 승인 2025.03.11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젠틀몬스터 안경 2위 톰포드 안경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안경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11일부터 2025년 3월 11일까지의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5,959,992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4,424,357개와 비교하면 10.6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안경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3월 안경 브랜드평판 15위까지의 순위는 젠틀몬스터, 톰포드, 블루엘리펀트, 스틸러, 샤넬, 래쉬, 구찌, 오클리, 블랙몬스터, 로렌스폴, 프라다, 디올, 뮤지크, 실루엣, 모스콧 안경 순으로 분석됐다.

안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7,884 소통지수 483,177 커뮤니티지수 477,0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8,0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44,203과 비교해보면 6.71% 상승했다.​

2위, 톰포드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505 소통지수 166,452 커뮤니티지수 208,6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4,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092와 비교해보면 30.66% 상승했다.​

3위, 블루엘리펀트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361 소통지수 193,398 커뮤니티지수 113,8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1,63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979와 비교해보면 8.85% 상승했다.​

4위, 스틸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244 소통지수 240,216 커뮤니티지수 269,5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9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77,751과 비교해보면 6.29% 상승했다.​

5위, 샤넬 안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850 소통지수 164,441 커뮤니티지수 276,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9,7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67,890과 비교해보면 4.98%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안경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젠틀몬스터 안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안경 브랜드 빅데이터 14,424,357개와 비교하면 10.6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3% 상승, 브랜드소통 12.10% 상승, 브랜드확산 4.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Hwang Yeong Woong 황영웅
40,591 득표
15,049 참여
25%
2
PARK JI HYEON 박지현
26,242 득표
10,513 참여
16.2%
3
Jeong Seo Joo 정서주
26,054 득표
5,958 참여
16.1%
4
Son Tae Jin 손태진
10,813 득표
3,990 참여
6.7%
5
ENOCH 에녹
8,656 득표
3,282 참여
5.3%
6
Forténa 포르테나
8,042 득표
3,043 참여
5%
7
Bin Ye Seo 빈예서
7,090 득표
2,624 참여
4.4%
8
Libelante 리베란테
5,179 득표
1,903 참여
3.2%
9
MaiJin 마이진
4,965 득표
1,733 참여
3.1%
10
Jang Minho 장민호
4,726 득표
1,730 참여
2.9%
11
Kim Hye Yoon 김혜윤
4,661 득표
1,850 참여
2.9%
12
Byeon Woo Seok 변우석
3,510 득표
1,578 참여
2.2%
13
Bak Chang Geun 박창근
2,883 득표
779 참여
1.8%
14
Jeong Dong Won 정동원
2,518 득표
727 참여
1.6%
15
Lee Se Young 이세영
1,403 득표
476 참여
0.9%
16
Jung So Min 정소민
1,384 득표
661 참여
0.9%
17
Cho Yong Pil 조용필
1,164 득표
388 참여
0.7%
18
Ro Woon 로운
1,128 득표
417 참여
0.7%
19
Hur Woong 허웅
703 득표
200 참여
0.4%
20
Um Tae Gu 엄태구
618 득표
206 참여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