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4 20:45 (금)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13℃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향수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크리스챤디올 향수
상태바
[브랜드평판] 향수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크리스챤디올 향수
  • 박종규 기자
  • 승인 2025.03.14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향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향수 2위 조말론 향수 3위 크리스챤디올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2월 14일부터 2025년 3월 14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965,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362,567개와 비교하면 4.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3월 향수 브랜드평판 15위까지의 순위는 샤넬, 조말론, 크리스챤디올, 딥디크, 톰포드, 크리드, 바이레도, 불가리, 랑방, 르라보, 구찌, 버버리, 끌로에, 러쉬, 클린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744 소통지수 1,019,042 커뮤니티지수 617,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1,3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00,610과 비교해보면 0.51% 상승했다.​

2위,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174 소통지수 910,774 커뮤니티지수 636,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6,5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1,229와 비교해보면 5.88% 상승했다.​

3위, 크리스챤디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608 소통지수 416,622 커뮤니티지수 395,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9,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99,118과 비교해보면 8.27% 상승했다.​

4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724 소통지수 537,204 커뮤니티지수 356,6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5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0,193과 비교해보면 3.72% 상승했다.​

5위, 톰포드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185 소통지수 331,363 커뮤니티지수 251,0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5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29,174와 비교해보면 9.24%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샤넬 향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14,362,567개와 비교하면 4.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6% 상승, 브랜드소통 2.62% 상승, 브랜드확산 6.2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Hwang Yeong Woong 황영웅
50,509 득표
18,717 참여
25%
2
PARK JI HYEON 박지현
33,514 득표
13,504 참여
16.6%
3
Jeong Seo Joo 정서주
32,225 득표
7,150 참여
16%
4
Son Tae Jin 손태진
13,392 득표
4,989 참여
6.6%
5
ENOCH 에녹
10,642 득표
3,989 참여
5.3%
6
Forténa 포르테나
9,641 득표
3,731 참여
4.8%
7
Bin Ye Seo 빈예서
8,871 득표
3,421 참여
4.4%
8
MaiJin 마이진
6,437 득표
2,247 참여
3.2%
9
Libelante 리베란테
6,291 득표
2,348 참여
3.1%
10
Jang Minho 장민호
5,859 득표
2,136 참여
2.9%
11
Kim Hye Yoon 김혜윤
5,604 득표
2,244 참여
2.8%
12
Byeon Woo Seok 변우석
4,281 득표
1,927 참여
2.1%
13
Bak Chang Geun 박창근
3,558 득표
954 참여
1.8%
14
Jeong Dong Won 정동원
3,127 득표
889 참여
1.6%
15
Lee Se Young 이세영
1,715 득표
572 참여
0.9%
16
Jung So Min 정소민
1,648 득표
759 참여
0.8%
17
Cho Yong Pil 조용필
1,414 득표
458 참여
0.7%
18
Ro Woon 로운
1,357 득표
499 참여
0.7%
19
Hur Woong 허웅
862 득표
246 참여
0.4%
20
Um Tae Gu 엄태구
762 득표
250 참여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