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4-02 04:45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Y
    5℃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인터넷 전문은행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상태바
[브랜드평판] 인터넷 전문은행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 박종규 기자
  • 승인 2025.03.31 11: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13,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66,873개와 비교하면 14.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3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토스뱅크,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순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토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377 미디어지수 276,435 소통지수 346,926 커뮤니티지수 310,703 사회공헌지수 28,794 CEO지수 68,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0,9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66,232와 비교해보면 16.38% 상승했다.​

2위, 카카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601 미디어지수 287,722 소통지수 263,843 커뮤니티지수 252,802 사회공헌지수 9,826 CEO지수 22,8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9,6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40,471과 비교해보면 6.29% 상승했다.​

3위, 케이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015 미디어지수 137,621 소통지수 111,957 커뮤니티지수 167,561 사회공헌지수 5,079 CEO지수 12,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96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0,170과 비교해보면 24.5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토스뱅크 ( 대표 이은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66,873개와 비교하면 14.0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41% 상승, 브랜드이슈 29.85% 상승, 브랜드소통 3.52% 하락, 브랜드확산 13.22% 상승, 브랜드공헌 3.20% 하락, CEO평가 13.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Chung Su Bin 정수빈
3,676 득표
2,689 참여
63.1%
2
Kim Hye Yoon 김혜윤
982 득표
526 참여
16.8%
3
Lee Se Young 이세영
245 득표
124 참여
4.2%
4
Lim Yoon A 임윤아
206 득표
86 참여
3.5%
5
Hwang Jung Eum 황정음
142 득표
35 참여
2.4%
6
Jung So Min 정소민
120 득표
64 참여
2.1%
7
Shin Hae Sun 신혜선
106 득표
36 참여
1.8%
8
Kim Ji Won 김지원
98 득표
23 참여
1.7%
9
Park Eun Bin 박은빈
70 득표
33 참여
1.2%
10
Ahn Eun Jin 안은진
69 득표
27 참여
1.2%
11
Kim You Jung 김유정
40 득표
15 참여
0.7%
12
Han Seon Hwa 한선화
38 득표
13 참여
0.7%
13
Son Ye jin 손예진
18 득표
11 참여
0.3%
14
Kim So Hyun 김소현
5 득표
3 참여
0.1%
15
Jin Ki Joo 진기주
4 득표
3 참여
0.1%
16
Hong Hwa Yeon 홍화연
4 득표
1 참여
0.1%
17
Kim Ji Eun 김지은
2 득표
1 참여
0%
18
Lee Ha Nee 이하늬
2 득표
2 참여
0%
19
Kim Tae Ri 김태리
1 득표
1 참여
0%
20
Cha Joo Young 차주영
1 득표
1 참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