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러쉬 2위 아로마티카 3위 톤28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12일부터 2024년 11월 12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7,063,627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652,010개와 비교해보면 6.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러쉬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518 소통지수 433,682 커뮤니티지수 480,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1,98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93,622와 비교해보면 10.18% 하락했다.
2위, 아로마티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666 소통지수 336,275 커뮤니티지수 231,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0,52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17,392와 비교해보면 25.53% 상승했다.
3위, 톤28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157 소통지수 316,963 커뮤니티지수 331,0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12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47,502와 비교해보면 50.16% 상승했다.
4위, 아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49 소통지수 493,532 커뮤니티지수 123,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2,8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87,956과 비교해보면 70.86% 상승했다.
5위, 빌리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76,224 소통지수 286,397 커뮤니티지수 174,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5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11,708과 비교해보면 5.0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러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6,652,010개와 비교하면 6.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08% 상승, 브랜드소통 5.56% 상승, 브랜드확산 0.9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