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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축산물품질평가원, 3위 한국마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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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축산물품질평가원, 3위 한국마사회
  • 박종규 기자
  • 승인 2025.03.24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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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축산물품질평가원 3위 한국마사회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4일부터 2025년 3월 24일까지의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181,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1,878,452개와 비교하면 14.28%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농어촌공사,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마사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축산환경관리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식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순이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농어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326 미디어지수 604,489 소통지수 412,472 커뮤니티지수 343,169 사회공헌지수 206,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5,13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23,342와 비교해보면 2.31% 하락했다.​

2위, 축산물품질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988 미디어지수 382,239 소통지수 228,639 커뮤니티지수 373,754 사회공헌지수 158,3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3,96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78,421과 비교해보면 6.82% 하락했다.​

3위, 한국마사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949 미디어지수 220,822 소통지수 252,977 커뮤니티지수 266,792 사회공헌지수 119,4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9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12,935와 비교해보면 21.51% 하락했다.​

4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142 미디어지수 333,503 소통지수 338,363 커뮤니티지수 209,329 사회공헌지수 222,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8,2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59,359와 비교해보면 34.05% 하락했다.​

5위,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27 미디어지수 90,446 소통지수 184,372 커뮤니티지수 192,109 사회공헌지수 28,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8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78,258과 비교해보면 18.04%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농어촌공사 ( 대표 이병호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어촌정비사업과 농지은행사업을 시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종합 관리하며,농업인의 영농규모 적정화를 촉진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의 증대 및 농어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1,878,452개와 비교하면 14.2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8% 하락, 브랜드이슈 14.92% 하락, 브랜드소통 4.22% 하락, 브랜드확산 25.47% 하락, 브랜드공헌 8.2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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