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도지코인(DOGE) 시세가 250% 상승한 약 0.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와 눈길을 끈다.
해외 코인매체 코인게이프는 "한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가 도지코인의 가격 전망에 대해 강력한 상승 신호를 보이며 시장을 들썩이게 했다. 시장 전문가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도지코인이 약 250% 상승하여 $0.5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다만, 이 강세장이 지속되려면 도지코인이 핵심 지지선인 $0.16을 유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알리 마르티네즈는 4월 3일(미국 현지시간) X(구 트위터)에서 도지코인의 $0.16 가격대가 '중대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에 따르면, 이 가격대를 지켜낸다면 도지코인은 최대 $0.57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약 256% 상승한 수준이다.
그러나 $0.16 지지를 유지하지 못하면 가격이 $0.06까지 하락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따라서 현재 도지코인이 이 지지선을 유지할 수 있을지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도지코인은 한국시간으로 3일 오후 2시 39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0.1666며, 일일 기준으로 본다면 하락세를 보였다. 지난 하루 동안 가격은 $0.1624에서 저점을 형성했고, 최고 $0.1787까지 올랐다. 다행히 주요 지지선인 $0.16을 지키며 추가 하락을 막아냈다. 시장 참여자들은 가격이 이 수준을 유지하며 상승세로 전환될지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편,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마르티네즈는 이전 X 게시물에서 도지코인의 주요 저항선도 짚었다. 현재 도지코인은 두 가지 핵심 저항선인 $0.18과 $0.21을 앞두고 있다.
이 저항선을 돌파하면 도지코인은 250% 이상의 상승 랠리를 펼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트레이더와 투자자들은 도지코인의 가격 움직임을 면밀히 관찰하며 방향성이 확실해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는 정반대의 시각을 보여주고 있다.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선물 미결제약정(OI)은 3% 이상 감소하며 $15.6억 달러로 줄어들었다. 이는 강세 전망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의 관심이 다소 줄어들었음을 시사한다.
코인게이프는 반면, 파생상품 거래량은 40% 증가하며 $52.4억 달러를 기록해 시장 심리를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코인게이프는 "단기적으로 도지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장기적인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코인게이프(CoinGape)는 도지코인의 주간 차트에서 강세 신호인 '불리시 엔골핑(Bullish Engulfing)' 패턴이 형성되었다고 분석했다. 이는 매수세가 강하다는 의미로, 전반적인 시장 심리는 여전히 도지코인의 상승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내용은 견해에 불과할 수 있으니 투자에 참고로 하거나 자료로 반영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본지는 절대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한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