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3-12 03:50 (수)
  •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브랜드평판]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2024년 12월 빅데이터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상태바
[브랜드평판]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2024년 12월 빅데이터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 박준영 기자
  • 승인 2024.12.05 1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준영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1월 5일부터 2024년 12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84,3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06,333개와 비교하면 28.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0,325 미디어지수 1,537,677 소통지수 2,156,991 커뮤니티지수 2,387,468 시장지수 6,356,275 사회공헌지수 208,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17,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51,047과 비교해보면 17.64% 상승했다.​

2위, LIG넥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67,425 미디어지수 960,836 소통지수 1,161,487 커뮤니티지수 1,542,814 시장지수 1,862,784 사회공헌지수 123,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19,04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38,397과 비교해보면 22.12% 상승했다.​

3위, 한화시스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7,350 미디어지수 592,547 소통지수 1,083,211 커뮤니티지수 1,043,938 시장지수 1,948,908 사회공헌지수 172,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18,45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626,575와 비교해보면 34.41% 상승했다.​

4위, 한국항공우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450 미디어지수 755,876 소통지수 593,181 커뮤니티지수 1,169,579 시장지수 2,348,006 사회공헌지수 129,6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75,7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25,004와 비교해보면 49.70% 상승했다.​

5위, 빅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725 미디어지수 204,394 소통지수 234,103 커뮤니티지수 161,190 시장지수 42,682 사회공헌지수 56,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7,55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01,934와 비교해보면 30.63%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손재일, 김동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06,333개와 비교하면 28.8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94% 상승, 브랜드이슈 48.99% 상승, 브랜드소통 36.49% 상승, 브랜드확산 15.41% 상승, 브랜드시장 16.23% 상승, 브랜드공헌 7.9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네티즌 어워즈'는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투표는 60초이내 집계 반영)

1
Hwang Yeong Woong 황영웅
40,613 득표
15,071 참여
25%
2
PARK JI HYEON 박지현
26,252 득표
10,523 참여
16.2%
3
Jeong Seo Joo 정서주
26,092 득표
5,996 참여
16.1%
4
Son Tae Jin 손태진
10,814 득표
3,991 참여
6.7%
5
ENOCH 에녹
8,657 득표
3,283 참여
5.3%
6
Forténa 포르테나
8,050 득표
3,051 참여
5%
7
Bin Ye Seo 빈예서
7,092 득표
2,626 참여
4.4%
8
Libelante 리베란테
5,179 득표
1,903 참여
3.2%
9
MaiJin 마이진
4,970 득표
1,738 참여
3.1%
10
Jang Minho 장민호
4,729 득표
1,733 참여
2.9%
11
Kim Hye Yoon 김혜윤
4,668 득표
1,857 참여
2.9%
12
Byeon Woo Seok 변우석
3,513 득표
1,581 참여
2.2%
13
Bak Chang Geun 박창근
2,888 득표
784 참여
1.8%
14
Jeong Dong Won 정동원
2,521 득표
730 참여
1.6%
15
Lee Se Young 이세영
1,403 득표
476 참여
0.9%
16
Jung So Min 정소민
1,387 득표
664 참여
0.9%
17
Cho Yong Pil 조용필
1,165 득표
389 참여
0.7%
18
Ro Woon 로운
1,128 득표
417 참여
0.7%
19
Hur Woong 허웅
703 득표
200 참여
0.4%
20
Um Tae Gu 엄태구
618 득표
206 참여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