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인공지능(AI) 중심 개발 사례와 노하우를 담은 책 '요즘 우아한 AI 개발'을 출간했다. 이 책은 우아한형제들의 구성원 20여 명이 참여해 GPT, 생성형 AI, 머신러닝 등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한 AI 기술과 개발 경험을 소개한다.
책에서는 AI 메뉴 추천 시스템, 데이터 검색 및 분석 자동화, 로봇 머신러닝 모델 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사례를 다루고 있다. 배민은 AI를 다양한 영역에 접목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요즘 우아한 AI 개발'을 통해 공유한다.
책은 AI를 통한 개발 생산성 향상, 편리한 서비스 구축, 데이터 활용, 안정적인 AI 서비스 운영, 로봇과 머신러닝 모델 최적화 등 다섯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각 파트는 AI 모델을 배민 앱에 어떻게 도입했는지 구체적인 개발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실무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다.
'요즘 우아한 AI 개발'은 온라인 및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우아한형제들의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배민 서비스 곳곳에 AI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진솔하게 기록한 책"이라며, "AI 기술을 고민하는 모든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