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에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월 24일부터 2025년 2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702,2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200,116개와 비교하면 4.4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5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15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에몬스, 일룸, 한샘, 씰리, 장수돌, 이케아, 리바트, 삼익가구, 라꾸라꾸, 까사미아, 동서가구,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740 소통지수 785,775 커뮤니티지수 880,7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5,25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9,222와 비교해보면 3.78% 상승했다.
2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3,103 소통지수 527,957 커뮤니티지수 568,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9,72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18,769와 비교해보면 6.34% 상승했다.
3위, 에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02 소통지수 231,087 커뮤니티지수 492,2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2,63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1,929와 비교해보면 46.12% 상승했다.
4위, 일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72 소통지수 274,132 커뮤니티지수 372,1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58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82,467과 비교해보면 16.67% 상승했다.
5위, 한샘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68 소통지수 242,536 커뮤니티지수 345,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7,3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88,102와 비교해보면 21.66% 하락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200,11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8% 상승, 브랜드소통 9.44% 하락, 브랜드확산 1.3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할인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침대는 과학이다, 매트리스, 혼수준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3.5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