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GLN 인터내셔널은 태국을 방문하는 해외여행객을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ATM 출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태국 전역에 있는 9,000여 개의 Siam Commercial Bank(SCB) ATM에서 실물 카드 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현지 통화를 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GLN은 하나은행의 자회사로, QR 결제 및 ATM 출금, 해외 송금 등 다양한 해외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QR 출금' 서비스는 기존의 신용·체크카드 출금 대비 50% 이상 저렴한 수수료가 적용되어 여행객들이 보다 경제적으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LN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통해 태국 시장에서 금융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 GLN 대표는 "GLN의 QR 결제 서비스가 이미 태국에서 상용화된 상황에서, 이번 QR 출금 도입으로 사용자들의 금융 편의성이 한층 더 증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GLN은 또한 태국 지역에서 QR 출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하여 수수료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태국 현지 ATM에서 2,000바트 이상 출금 시 수수료 상당액을 GLN 앱 머니로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GLN은 글로벌 주요 금융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저렴한 수수료와 편리한 사용법을 강조하며, 해외여행 필수 금융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QR 결제가 글로벌 결제시장에서 통용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GLN은 여행 커뮤니티에서 필수적인 금융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