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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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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2025년 3월 빅데이터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 박종규 기자
  • 승인 2025.03.25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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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박종규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811,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738,177개와 비교하면 26.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3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8,820 미디어지수 1,003,698 소통지수 1,250,634 커뮤니티지수 346,179 사회공헌지수 125,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5,11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48,944와 비교해보면 41.92% 상승했다.​

2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129 미디어지수 913,509 소통지수 910,432 커뮤니티지수 285,512 사회공헌지수 89,5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1,10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80,216과 비교해보면 9.69%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989 미디어지수 944,381 소통지수 530,412 커뮤니티지수 340,061 사회공헌지수 9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81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67,267과 비교해보면 33.42% 상승했다.​

4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910 미디어지수 229,799 소통지수 201,131 커뮤니티지수 173,965 사회공헌지수 3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5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1,750과 비교해보면 3.48%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 ( 대표 성창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738,177개와 비교하면 26.7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09% 상승, 브랜드이슈 10.67% 상승, 브랜드소통 26.80% 상승, 브랜드확산 27.56% 상승, 브랜드공헌 28.6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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