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일을 지정한 가운데, 정치인 관련 테마주가 일제히 급등세를 보였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테마주로 알려진 오리엔트정공은 29.92%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고,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오리엔트정공은 장 초반 하락세를 보였으나 선고일 발표 후 급반등했다.
이와 함께 이 대표의 또 다른 테마주인 형지글로벌과 오리엔트바이오도 각각 29.97%와 29.73%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스타코와 동신건설도 상한가에 거래를 마쳤다.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의 테마주로 분류되는 평화홀딩스와 평화산업도 각각 26.20%와 13.30% 상승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테마주인 써니전자와 안랩도 상승세를 기록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의 테마주인 대상홀딩스와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테마주인 iMBC 역시 각각 15.16%와 29.56% 급등했다. 또한, 과거 윤석열 정부와 마찰을 빚었던 카카오 계열사도 일제히 상승했다. 카카오는 7.93% 상승했으며,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뱅크도 오름세를 보였다.
윤 대통령의 취임 이후 카카오 계열사는 여러 어려움을 겪어왔다.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는 SM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종 의혹으로 구속됐다가 석방됐으며, 윤 대통령은 카카오택시의 독점적 지위와 가격 정책을 비판한 바 있다.
헌법재판소는 윤 대통령의 탄핵심판 선고를 오는 4일 오전 11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탄핵소추가 인용되면 윤 대통령은 파면되며, 기각 또는 각하될 경우 즉시 직무에 복귀하게 된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하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