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애플, 한국어 지원으로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능을 강화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층 향상시켰다. 한국어 지원을 통해 글쓰기 도구는 메일이나 메시지 작성 시 문장을 재작성, 교정, 요약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스타일 선택 기능으로 글을 친근하게, 전문적으로, 간결하게 변환할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네이버 메일 등 서드파티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초안 없이 챗GPT를 활용해 새로운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메일 요약 기능은 긴 메일을 간략히 요약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사파리에서 뉴스를 읽을 때도 요약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음성 비서 시리와의 통합으로 사용자는 복잡한 요청도 자연스럽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시리는 사용자 패턴에 따라 챗GPT를 활용해 여행 계획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다만, 아직 서드파티 앱에서의 메시지 전송은 지원하지 않는다.
시각 지능 기능은 아이폰 카메라로 정보를 얻고 싶은 대상을 비춰 요약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번역 앱의 이미지 인식 기능과 유사해 유용하다. 하지만 이미지 플레이그라운드와 젠모지 기능은 아직 한국어로 지원되지 않는다.
애플의 '나의 찾기' 기능은 사용자가 위치를 공유하는 사람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며, 에어태그를 활용해 물품을 찾을 수 있는 정밀 탐색 기능도 제공한다. 위치 정보는 종단간 암호화 방식으로 처리돼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현재 아이폰 16 시리즈와 15 프로 맥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어 지원은 AI 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게 한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하영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