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C뉴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은 3월 26일부터 5월 16일까지 '2025년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사업에 참여할 가맹본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가맹점사업자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사례를 발굴하여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 간의 동반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이 공익사업은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 간 상생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조정원은 변호사,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가맹본부의 상생 지원 규모, 효과성, 독창성 등을 정량·정성적으로 심사하여 우수 가맹본부를 선정한다. 결과는 오는 8월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가맹본부는 상생협력 우수 가맹본부 인증 마크 사용,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가산점 부여, 신용보증기금 보증료율 인하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참여 방법은 조정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조정원은 평소 가맹점사업자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가맹본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조정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 간 상생협력 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가맹분야 전반에 상생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